언니의 주식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언니의 주식 

    언주입니다

     

     

    주식 대여 수수료로 4,947원을 

    받게 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이건 1월 17일 368원이네요 ㅎㅎ

     

     

    주식대여체결이 되었다고 

    왔었던 문자입니다

     

    1월 12일에 대유에이텍 2,900주에 대한

    2.35% 의 대여수수료를 지급하겠다

    라는 안내문자이고

    한달만인 2월 17일에 

    4,947원이 입금되었네요 ㅎㅎ

     

     

     

    수수료율이 클때는 5%대

    작을때는 0.1%대입니다


     

    예전에는 주식을 대여하면 공매도에 

    쓰여서 주가가 하락한다며

    안좋은 시선으로 보기도하고

     

    절대 대여해주면 안된다하기도 하고

    주식대여서비스가 없는 증권사로

    주식을 옮기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사람들의 시선도 바뀌기도 했고

    주가가 하락하는 이유가

    공매도 만은 아니니까요ㅎ

     

    내가 주식을 보유하는 동안 

    해당기업에서 주식을 빌려가고

    공매도 외에도 여러 운용전략에 사용되고

    수수료율에 따라 지급을 받는 것입니다

     

     

    주식을 보유한 사람은 해당 주식을

    대여중이라도

    자유롭게 매도가능하며

    매매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반응형

     

     

    주식 대여를 신청해 놓는다고 해서

    항상 지급받는 것은 아니고

    내 주식을 빌려갔을 경우

    빌려간 기간에 대한 수수료만 

    지급받게 되며

     

     

    특히나 단타가 아닌 일정 기간

    주식을 보유하게 된다면

    대여서비스를 안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소소하지만

    300원이든, 4,000원이든

    받게 될수도 있으니까요^^

     

    아, 주식 거래금액이 크다면

    굉장히 쏠쏠할수도 있고요 ㅎㅎ

     


     

    제가 사용하고 있는

    키움증권을

    기준으로 주식대여서비스 

    신청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모바일로 들어가서 돋보기에서 대여신청

    이라고 검색하시면

    빠르게 찾을 수 있는데요

     

    계좌를 선택하고 

    동의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신청된 상태라 

    신청가능 계좌가 없다고 나옵니다^^

     


     

    제 개인적인 느낌은

    대여체결이 되었다는 것은

    주식이 많이 하락했다는 것이고

    그러고 나면 어느정도 하락이 멈추고

    다시 상승하게 되더라구요^^

     

     

    한달동안 빌려가서

    내 주식을 사용했으니

    수수료 받는 것도 좋지만 이제 그만

    얼른 매도가 되는 것을 바라고 있답니다 ㅎㅎㅎ

    이번달 안에 목표가에 매도되길 

     

    박수 말고 기도중..

     

     

     

     


     

     

     

     

    저의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공감, 댓글, 구독 환영합니다 *ㅇ*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